자신의 폭 넓은 선택지를 가지고 싶다!
  • HOME
  •  > 학과소개
  •  > 장기발전 및 특성화계획

장기발전 및 특성화계획

송원대학교 철도대학 특성화의 목표는 학생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실습시설 및 실험실습기자재 확충, 철도전문면허교육기관설립 등 국내 최고의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학생취업역량강화를 위하여 철도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능력을 지닌 미래지향적 핵심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송원대학교는 1996년 국내 사립대학교에서는 최초로 철도관련학과를 설립하여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광주도시철도공사 등 철도운영 공기업에 졸업생 350여명을 취업시킨 철도분야 교육전문성과 25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송원대학교의 철도특성화 계획에 의하여 2017년 철도운전시스템학과를 설립하고 교비 30억원을 투자하여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기관(송원철도아카데미)을 국토부 허가를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송원철도아카데미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철도기관사 면허취득을 통하여 취업률을 5년 평균 83.3%로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지능형 철도산업으로 전환하는 공기업의 인력수요에 맞추어 2021년도에 철도운전관제시스템학과, 철도차량・전기시스템학과를 신설하고 교비 20억원을 투자하여 철도관제 아카데미 설립 및 국토부인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철도대학 4개 학과는 철도관련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분야별 직무역량과 전문자격증 취득에 최적화된 융복합 교육과정과 모듈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철도관련 공기업의 인력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전문자격증취득, TOEIC, NCS, 철도공기업 현장실습지도 등 다양한 학생 진로맞춤형 비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교내에서 철도운전면허 및 철도관제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며, 철도대학 학습허브를 중심으로 철도관련 산학연관 협력기관 확대 및 현장실습, 인턴쉽, 현업전문가 출강을 지원함으로서 학생맞춤형 교육서비스체계를 구축하여 송원대학교 철도대학만의 특성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3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